강아지 치약으로 양치질후 구토하는 아이들도 있나요? 치약을 너무 많이 쓴걸까요? 크게 총

강아지 치약으로 양치질후 구토하는 아이들도 있나요? 치약을 너무 많이 쓴걸까요? 크게 총 3번 짜긴했습니다. 매번 물로만 해주다가 첫 치약을 오늘 써봤는데요.. 음식물 건더기 브라운색의 토를 하네요.. 치약 양을 더 줄여야할까요? 치약은 뭉텅이로 덩어리가 아닌 칫솔에 얇게 코팅하듯 3번 넓게 칫솔 상하좌우를 전부 고루고루 발랐습니다... 저희 강아지는 하루 6-8끼 정도를 화식으로 소량으로 나누어 먹는데.. (쿠싱과 담낭 때문) 대체 언제 양치질을 하루 몇번해주는게 좋을까요..? 식후나 산책후는 안좋은거같더라구요.. 그리고 구토한지 30분정도 지났는데 또 밥 달라고 짖는데 언제주는것이 좋을까요..? ㅠㅠ